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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대면 서비스 확대로 

고속도로 이용이 더욱 편리해집니다.

- 고속도로 휴게소 166개소에서 

  비대면 주문서비스 이용 가능

- 전기·수소차 충전시설 정보도 

  앱(App)으로 편리하게 확인

 

담당부서 : 도로정책과

등록일 : 2021-12-31 06:00

 

 

 

➊ 휴게소 내 비대면 음식 주문 서비스

ㅇ 휴게소 도착 전에 

음식을 미리 주문‧결제하여 

대기 시간을 줄이고, 

대인 접촉도 줄일 수 있는 

“비대면 주문 서비스”는 

166개 휴게소에서 이용 가능하며, 

2022년에는 휴게소 전체(199개)로 

확대할 예정이다.

 

- ‘비대면 주문 서비스’의 이용 방법은 

다음과 같다.

① 스마트폰 앱(네이버, 페이코 등)을 통해 

휴게소 검색 후 음식을 주문‧결제 →  

② ‘조리 완료’ 알림메시지가 도착하면 

음식 수령

 

- 아울러, 휴게소 테이블 또는 배너에 있는 

‘QR코드’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해 

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으며, 

휴게소 무인결제 시스템(키오스크)도 

2022년까지 휴게소 전체(199개)로

 확대할 예정이다.

 

➋ 친환경차 충전시설 정보 제공 서비스

ㅇ 한국도로공사가 운영하는 

고속도로 교통정보앱(App)을 이용하면 

휴게소별로 전기·수소차 충전시설 유무 및 

운영시간 등 관련 정보를 

휴게소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파악할 수 있다.

 

➌ 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

ㅇ 주유하는 동안 

미납통행료를 비대면으로 조회ㆍ납부할 수 있는 

“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 납부 서비스”도 

현재 80개 셀프주유소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, 

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.

 

- ‘셀프주유소 미납통행료 

납부서비스’의 이용 방법은 

다음과 같다.

① 주유 시작 → 

② 셀프주유기 화면에 차량번호 입력 → 

③ 미납 통행료 결제 → 

④ 주유 영수증 및 미납 통행료 영수증 출력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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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goeconomi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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