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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안산선 향남 연장, 경제성 입증돼...청신호 켜졌다.
○ 타당성 검증 결과 B/C값 1.0 이상... 
   경제성 입증돼
○ 2022년 7월 15일, 국토부에서 ‘신안산선
   연장운행 타당성 검증 용역
   최종보고회’열려
○ 서울 여의도까지 환승 없이 50분대
   ‘교통혁명’ 

       화성시      등록일   2022-07-20

[참고]
화성시 향남읍, 남양읍, 송산면 주민 대표, 
국토부에 신안산선 향남 연장 건의문 전달은
https://nacodeone.blogspot.com/2021/12/blog-post_14.html

신안산선 향남 연장 타당성 검증은
https://nacodeone.blogspot.com/2021/10/blog-post_98.html

화성시, ‘신안산선 복선전철 
향남까지 연장’ 건의는
https://nacodeone.blogspot.com/2021/08/blog-post_66.html

화성 시민들의 오랜 염원인 
‘신안산선 향남 연장’사업이 
타당성 검증에서 경제성을 입증하며 
급물살을 타게 됐다. 

신안산선은 안산시의 4호선과 
시흥시 서해선을 서울 여의도까지 잇는 
길이 44.7㎞의 대도심 광역철도이다.  

여기에 향남까지 연장할 경우 
여의도까지 환승 없이 50분대로 
주파가 가능해 ‘교통혁명’으로 여겨진다. 

이에 화성시는 
지난 2021년 8월 국토교통부에 
신안산선 향남 연장사업을 정식 건의하고 
서부권 지역 광역교통망 개선에 나섰다. 

그 결과 지난 15일 국토부에서 열린 
‘신안산선 연장운행 타당성 검증 용역 
최종보고회’에서 신안산선 향남연장 
사업의 B/C(비용 대비 편익)값이 
1.0 이상으로 경제성이 있는 것으로 
인정되면서 청신호가 켜졌다. 

일반적으로 B/C값이 1 이상이면 
경제성이 있다고 판단한다. 

시는 본격적인 사업 확정을 위해 
조속한 시일 내에 
시행사인 넥스트레인을 비롯해 
국가철도공단, 한국철도공사 등 
관련 기관과 업무협약을 체결하고 
실시설계 변경도 이끌어 낼 계획이다.  

정명근 화성시장은 
“신안산선 향남 연장은 
우리 시 균형발전을 이끄는 
핵심 거점이 될 것”이라며, 
“시민들의 염원이 담긴 만큼 
관계기관과 적극 협력해 남은 절차도 
차질 없이 진행될 수 있도록 하겠다”고 
말했다. 

한편, 이번 최종보고회에는 
송옥주 국회의원실을 비롯해 
국토교통부, 화성시, 국가철도공단, 
넥스트레인 등이 참석해 
신안산선 연장을 위한 적극적인 협력에 
뜻을 모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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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goeconomi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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