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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안산선 향남 연장, 경제성 입증돼...청신호 켜졌다.
○ 타당성 검증 결과 B/C값 1.0 이상...
경제성 입증돼
○ 2022년 7월 15일, 국토부에서 ‘신안산선
연장운행 타당성 검증 용역
최종보고회’열려
○ 서울 여의도까지 환승 없이 50분대
‘교통혁명’
화성시 등록일 2022-07-20
[참고]
화성시 향남읍, 남양읍, 송산면 주민 대표,
국토부에 신안산선 향남 연장 건의문 전달은
https://nacodeone.blogspot.com/2021/12/blog-post_14.html
신안산선 향남 연장 타당성 검증은
https://nacodeone.blogspot.com/2021/10/blog-post_98.html
화성시, ‘신안산선 복선전철
향남까지 연장’ 건의는
https://nacodeone.blogspot.com/2021/08/blog-post_66.html
화성 시민들의 오랜 염원인
‘신안산선 향남 연장’사업이
타당성 검증에서 경제성을 입증하며
급물살을 타게 됐다.
신안산선은 안산시의 4호선과
시흥시 서해선을 서울 여의도까지 잇는
길이 44.7㎞의 대도심 광역철도이다.
여기에 향남까지 연장할 경우
여의도까지 환승 없이 50분대로
주파가 가능해 ‘교통혁명’으로 여겨진다.
이에 화성시는
지난 2021년 8월 국토교통부에
신안산선 향남 연장사업을 정식 건의하고
서부권 지역 광역교통망 개선에 나섰다.
그 결과 지난 15일 국토부에서 열린
‘신안산선 연장운행 타당성 검증 용역
최종보고회’에서 신안산선 향남연장
사업의 B/C(비용 대비 편익)값이
1.0 이상으로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
인정되면서 청신호가 켜졌다.
일반적으로 B/C값이 1 이상이면
경제성이 있다고 판단한다.
시는 본격적인 사업 확정을 위해
조속한 시일 내에
시행사인 넥스트레인을 비롯해
국가철도공단, 한국철도공사 등
관련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
실시설계 변경도 이끌어 낼 계획이다.
정명근 화성시장은
“신안산선 향남 연장은
우리 시 균형발전을 이끄는
핵심 거점이 될 것”이라며,
“시민들의 염원이 담긴 만큼
관계기관과 적극 협력해 남은 절차도
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
말했다.
한편, 이번 최종보고회에는
송옥주 국회의원실을 비롯해
국토교통부, 화성시, 국가철도공단,
넥스트레인 등이 참석해
신안산선 연장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에
뜻을 모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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